초음파 가습기 추천 TOP 7

이미지

모델

특징

목차

초음파 가습기 추천 top 7, 건조한 내 피부를 위해 선택이 아닌 필수!

요즘 같은 환절기철 자고 일어나면 피부가 푸석푸석하고 건조한 느낌이 들지 않나요? 특히나 날씨가 추워져 밀폐된 공간에 난방 기기가 작동되면 피부가 더욱 더 건조해지기 쉽습니다. 이러한 때일수록 가습기 사용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것 같습니다!

저희 집 역시 남편이 비염이 심해 환절기철마다 고생하는데요, 그래서 늘 집안 공기가 건조해지지 않게 신경 쓰는 편입니다. 항상 기관지를 촉촉하게 유지해주어야 하기에 가습기를 매일같이 틀어 놓는데 특히 자고 일어났을 때 많은 차이를 느낍니다. 가습기 종류는 크게 초음파와 가열식(가열식 가습기 추천글 보러가기)으로 나뉘는데, 오늘은 초음파 가습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음파 가습기 고를 때 체크해야 할 부분

초음파 가습기가 좋은 이유

초음파 가습기는 고주파 진동으로 물입자를 쪼개어 수증기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집안 곳곳 빠르게 가습이 가능합니다. 물입자가 미세하게 분무되어 빠르게 적정한 습도를 유지해줄 수 있습니다. 또한 열을 발생시키지 않기 때문에 가열식 보다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초음파 가습기 편리한 세척

초음파 가습기는 매일 사용하고 기관지와 연관되어 있는 만큼, 위생적인 측면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가습기 분리가 손쉽게 되어 편리하게 세척할 수 있는 제품이 좋습니다. 또한 세척을 한 이후에도 세균 번식 방지를 위해 본체를 완전하게 건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음파 가습기 용량

초음파 가습기 용량은 다양하게 있는데, 사용하는 공간에 따라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거실과 같은 경우, 공간이 넓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용량이 큰 가습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4L의 가습기의 경우 최대 분무량 사용시 12-14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초음파 가습기 소음

만약 잠을 잘 때 가습기를 사용하는 경우, 제품의 소음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소리에 평소 예민해 소리가 신경 쓰인다면 수면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저소음 초음파 가습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음파 가습기 TOP 7 상세 리뷰

1. 홈플래닛 초음파 가습기 4L

홈플래닛 초음파 가습기는 4L의 대용량 제품으로 물을 채우고 최대 분무를 하여도, 16시간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뚜껑이 완전히 열리며 제품의 70%가 분리되는 구조로 편리하게 세척이 가능합니다. 이때 뚜껑을 열지 않아도 물을 보충할 수 있는 구조로 제작되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물이 모두 떨어졌을 때나 물통이 본체에서 분리된 경우, 자동으로 가습기가 정지되는 기능이 있어 안전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가격 크기(mm) 용량 무드등
3만원대 175x180x229 4L X

2. 듀플렉스 무드등 초음파 가습기 3.5L

듀플렉스 무드등 초음파 가습기는 3.5L 용량으로 최대 13시간 사용 가능합니다. 제품을 사용시 상단 뚜껑을 열어 물을 보충할 수 있으며 본체가 완전 분리되는 구조입니다. 따라서 세척하기 간편하며 사용 이후에는 본체를 마른 천으로 닦으시면 됩니다.

또한 후면에 있는 스위치를 키면 7가지 색상의 LED 램프 무드등으로 서서히 색상이 변합니다. 이때 원하는 색으로 지정할 수는 없으며 랜덤으로 색상이 바뀝니다. 그리고 물탱크가 반투명으로 되어있어 물의 남은 양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후기를 살펴보니 소음이 거의 없는 편이라는 의견이 많아, 잠을 잘 때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 크기(mm) 용량 무드등
2만원대 182x282 3.5L O

3. 시프이컴 간편세척 초음파 가습기 2.5L

시프이컴 초음파 가습기는 시간당 최대 280ml 분무량으로 최대 10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습기 수조와 내부가 모두 분리 가능한 구조로 되어 있어 세척이 간편합니다. 또한 360도 듀얼 회전 노즐로 구성되어 곳곳에 습도를 편히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습기가 저전력 및 저소음으로 설계되어 있는데, 후기를 살펴보니 많이 민감하지 않는 경우라면 미세한 소음 정도라고 합니다.

가격 크기(mm) 용량 분리 여부
2만원대 182x182x225 2.5L 100% 분리

4. 오아 무드 가습기 500

오아 무드 가습기는 7가지 색상의 LED로 공간을 분위기 있게 연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자동으로 색을 변하게 할 수 있고 한가지 색상으로도 지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최대 27cm 수직 미세 분사력으로 골고루 입자가 퍼져 넓은 범위로 가습이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500ml 용량으로 최대 8시간 사용 가능하며 60분 단위로 타이머 설정이 가능하고 버튼식 조작법입니다. 제품의 디자인이 깔끔하고 크기 역시 작은 편이라 공간 차지가 적어, 방에 두고 쓰기 좋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가격 크기(mm) 용량 무드등
2만원대 168x168x130 500ml O

5. 에어보나 대용량 통세척 무드등 초음파식 가습기 3.5L

에어보나는 2023년 소비자 선정 소형가전 부문에서 대상을 한 브랜드이며, 제품은 3.5L 대용량으로 최대 14시간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이얼을 돌려서 습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물이 부족한 경우 다이얼 주변이 블루에서 레드로 색상이 변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7가지 자동 컬러 변경되는 무드등으로 색상이 은은하여 잘 때 켜놔도 무리가 없다고 합니다. 또한 무드등 전용 버튼을 킨다면 가습기 기능이 아닌 단독 무드등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360도 분사 노즐로 되어 있는데 후기를 살펴보니 분무하는 부분의 촘촘하여 세척이 불편하다는 평이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부품은 분리가 되어 세척이 가능합니다. 또한 낙수 방음 필터 탑재로 저소음에 신경을 썼고 실제 후기에도 조용한 편이라고 합니다.

가격 크기(mm) 용량 무드등
2만원대 182x182x282 3.5L O

6. 쿠첸 올스텐 수조 초음파 가습기

쿠펜 올스텐 수조 초음파 가습기는 재질이 좋은 스테인리스 스틸 304 소재를 사용해 열탕 소독이 가능하며 내구성이 우수한 편입니다. 그래서 물때가 잘 생기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으며, 위생적으로 수조통을 살균 관리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4.5L 대용량 가습기로 분무량 1단 기준 최대 42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며, AUTO 기능 사용시에는 자동 습도 조절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소음방지 캡으로 소음을 최소화하였으며 디스플레이 부분을 간편 터치하여 조작이 가능합니다. 비록 디자인적으로 세련되지는 않았지만 기능적인 면에서 우수하며 오래도록 위생적으로 쓰기 좋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가격 크기(mm) 용량 무드등
10만원대 213x213x258 4.5L X

7. 오아 네이처 초음파 가습기 800

오아 네이처 초음파 가습기 800은 소프트한 파스텔 색상을 믹스하여, 보다 감각적이게 보이며 인테리어 제품으로도 우수한 것 같습니다. 컬러는 총 3가지로 튀지 않는 소프트한 색상의 옐로우, 핑크, 블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800ml 용량으로 방이나 원룸에서 사용하기 좋으며, 시간당 60-80ml 가습량으로 최적의 습도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미스트캡이 있어 제품의 분무 성능과 소음을 줄였으며, 오아만의 고성능 팬 장착으로 매우 조용한 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제품을 따로 누를 필요 없이 리모컨이 함께 탑재되어 있어, 보다 편리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7가지 색상의 무드등도 있으니 여러모로 디자인이 예쁜, 방에 둘만한 가습기를 찾는다면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 크기(mm) 용량 무드등
2만원대 202x118x202 800ml O

오늘은 초음파 가습기 top 7을 꼼꼼히 알아보았는데 각자 다른 느낌의 제품으로 구성해 보았으니, 원하는 조건에 따라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환절기나 겨울철 소중한 내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하루 빨리 가습기를 사용해보세요!

그리고 혹시 가열식 가습기가 궁금하신 분이 있다면, 다른 글에 올려놓았으니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여러분께 유용하고 도움될만한 정보를 남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지만 구매시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