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열식 가습기 순위 TOP8

이미지

모델

특징

목차

가열식 가습기 추천 TOP8, 효과, 호흡기 건강, 가성비 비교 총정리!

가열식 가습기는 호흡기 질환이 있거나 건조함을 심하게 느끼는 분들에게 적극 권장드립니다. 가습기의 주요 목적은 공기에 습기를 공급하는 것이기 때문에 가습량을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특히 평수가 넓은 방이라면 높은 가습량과 커버리지를 갖는 가열식 가습기 추천드립니다. 과열 방지 기능이나 자동 종류 기능 등 안정상에서 인증을 받은 제품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참고로 가습기에는 가열식과 초음파(초음파 가습기 추천 글 보러가기), 이렇게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가열식 가습기 고를 때 알아두면 좋은 요인

가열식 가습기 효과

낮은 습도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실내 습도가 40% 이하면 건조함이 많이 느껴질수 있고 눈을 자주 비비게 되며 목이 따끔거리거나 코맹맹이 증상을 겪게 되고 감기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기에 가열식 가습기 추천드립니다.

60% 이상이라면 곰팡이나 유해균이 증식할 가능성이 높으며 갑갑한 느낌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벽이나 계단 옷에 곰팡이나 박테리아균이 증식을 유발합니다.

가열식 가습기와 초음파식 차이

물을 수증기로 만드는 방법의 차이가 있다 보시면 됩니다. 열을 이용해 물을 끓이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가열식 가습기이고 고주파로 진동시켜 물보라를 만들어내는 방법을 사용하는게 초음파식 가습기 입니다.

가열식 가습기 사용 시간

습기를 항상 머금고 있기에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입니다. 번식했다면 나오는 수증기에 세균이 섞여 나와 공기 중에 번식할 가능성이 있어 오픈된 환경을 갖춘 공간에서만 사용을 하는게 좋습니다. 탁 트인 곳이라 하더라도 가열식 가습기 추천드리는 시간은 하루 2-3회 10분 이상 환기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가열식 가습기 주의사항

뜨거운 증기가 나오는 것이라 아이를 키우는 집에서는 특히 주의하셔야 됩니다. 손을 대면 화상을 입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초음파 가습기에 비해 분무량이 적기 때문에 실내 습도가 빠르게 오르지는 않는다는점 고려하시고 가열식 가습기 추천 가이드 라인에따라 구매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가열식 가습기를 선택할 때 본인이 가진 예산과 상황 내에서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게 중요합니다.

가열식 가습기  TOP8 상세 리뷰

1. 한일전기 에어미스트 스팀팟 올클린 스텐 가열식 가습기

사람들이 선호하는 디자인을 갖고 있어서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열식 가습기 추천드리는 이유 중에 하나가 내솥 타입으로 분리가 가능한 개방형 수조만 따로 빼서 세척하면 되기 때문에 관리하기가 편한 제품입니다.

스테인리스 재질이기 떄문에 위생적이지만 장점이 큰 가열식 가습기라 소비전력이 비교적 많은 편입니다. 그러나 우풍이 심한 집에서 사용하면 따뜻해진다는 장점으로 만족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가격대 가습량 권장세척주기 세척편의 습도조절
13만원대 600cc 주 1-2회 편리함 편리함

2. 아이리스 가열식 가습기

가열식 가습기 추천드리는 이유가 위생적인 증기와 높은 가습 능력입니다. 사계절 구분없이 건조한 공간 어디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00도 이상의 깨끗한 증기로 방 전체를 효율적으로 가습이 가능합니다. 차가운 방도 가습하며 실내 온도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아 차가운 방도 가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을 채우지 않았을 때 약 1.2kg로 물을 채울 때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으며 가벼워서 이동이 편리합니다. 물통에 물이 없어지면 리셋 버튼이 꺼지며 작동이 중지됩니다. 물통에 물을 넣고 본체에 세팅한 후 리셋 버튼을 누르면 재작동됩니다.

가열식 가습기는 가습 입자가 작고 뜨거워 분사 즉시 분산되어 차가운 가습이 나오는 가습기와 달리 흰 연기가 잘 보이지 않습니다.

가격대 가습량 권장세척주기 세척편의 습도조절
3만원대 260cc 주 1회 편리함 보통

3. 이노크아든 스텐 통세천 가열식 가습기

최대 가습량 350cc/h로 부족함 없이 채우는 수분이 가능한 가열식 가습기 입니다. 넉넉한 2L 물탱크로 적당한 물의 보충으로 하주 종일 사용이 가능합니다. 수면모드로 사용하게 되면 가습량 100~150cc/h 약 12-18시간 동안 촉촉한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가열식 가습기 추천 할 수 있는게 이 제품은 뚜껑이 열릴 때 뜨거운 증기가 한 번에 올라오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 안전합니다. 물이 부족할 경우 30초간 물 부족 표시등이 깜빡거리고 자동으로 작동이 정지되어 안심할 수 있습니다.

스테인리스 물통이라 고온, 고압, 염분에 강한 재질로 녹슬거나 부식되지 않고 내부 세척이 편리해 위생적으로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격대 가습량 권장세척주기 세척편의 습도조절
11만원대 350cc 주 1회 편리함 편리함

4. 에버튼하우스 복합식 가열식 가습기 5L

PTC 가열판이 약 100도 가열 후 안전하게 40도 정도로 낮춰 외부로 분무합니다. 분출구 보호 장치를 통해 올라오며 외부로 분무되기 때문에 화상의 위험을 예방 할 수 있는 제품이라 가열식 가습기 추천합니다.

따뜻한 수증기는 실내 온도의 유지를 효과적으로 도와주며 공기 중에 고르게 퍼져 습도를 빠르게 조절합니다. 세라믹볼 필터는 장시간 고여있는 물속 세균 번식을 막아주는 필터고 작용하고 수돗물의 석회질 성분을 중화시켜 부식과 고장의 원인을 차단시키기에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환경에 따라 (낮음-중간-높음)의 원하는 가습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진동자를 이용해 쪼개서 분무해 높고 균일한 분사력을 유지해줍니다.

가격대 가습량 권장세척주기 세척편의 습도조절
5만원대 110~390cc 주 5회 편리함 편리함

5. 에어메이드 9L 복합식 가습기

초미세입자의 미스트를 강력한 모터의 에어로 높게 쏘아 올려 거실 공간을 전부 커버할 만큼의 풍부하고 촉촉한 가습양을 자랑합니다. 무겁게 옮길 필요 없이 뚜껑을 열고 간편하게 상부 급수를 할 수 있어 가열식 가습기 추천 드립니다.

0.95kg의 초경량으로 가벼운 무게와 본체 및 부속품을 전부 분리가 가능해 편리한 세척과 관리가 가능합니다. 내부 분리벽이 없는 심플한 디자인과 관리과 쉬운 스테인리스 가열판과 진동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360도 회전노즐 2종으로 75시간 동안 분무가 가능합니다.

알아서 하는 자동 습도 조절 시스템을 갖고 있어 45~95%까지 5% 단위로 습도를 설정할 수 있고 설정 습도까지 대기모드와 재가동을 반복합니다. 자동습도 조절로 센서가 습도를 측정한 후에 국내 적정 습도에 맞게 1,2,3단을 알아서 조절합니다.

가격대 가습량 권장세척주기 세척편의 습도조절
12만원대 120~400cc 주 1회 편리함 편리함

6. 쿠쿠 아이편한 스테인리스 가습기 화이트 3.8L

스크래치에 강한 스테인리스 재질로 깨끗한 가습이 가능하며 내구성과 내열성이 강합니다. 라운드형 디자인과 깨끗한 노블 화이트 컬러로 어느 공간에서도 조화롭게 어울리며 따뜻한 LED 디스플레이로 가습뿐만 아니라 무드를 더했습니다. 간편한 분리 및 스테인리스 수조, 분무구, 진동자, 부유체까지 직접 세척이 가능한 구조로 365일 꺠끗하게 안심하고 관리가 가능합니다.

고수위 일대는 분무 가이드 링이 가운데로 무아지면서 진동력이 퍼지지 않게 벽을 만들어 분무량을 유지시킵니다. 저수위 일때는 분무 가이드 링이 좌우로 벌어지면서 분무량을 일정하게 유지해 가열식 가습기 추천 드립니다.

가격대 가습량 권장세척주기 세척편의 습도조절
9만원대 197cc 주 1회 편리함 편리함

7. 듀플렉스 리모콘 가열식 가습기

젖병과 동일한 내열성 재질로 높은 온도에서도 걱정없는 PP 재질을 사용했습니다. PTC 히터 사용으로 전력소모가 적고 내부에 장착된 온도 휴즈가 자체적으로 적정온도를 유지시켜 과열로 인한 화재 방지가 가능합니다. 물을 끓여서 사용하기에 일반 가습기에 비해 위생적이고 관리가 용이하다는 점에서 사람들의 만족도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겨울철 보일러와 함께 가열식 가습기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동시에 가동하면 실내 습도가 올라가서 공기 순환율이 높아지고 방 안의 온도를 빠르게 높일 수 있습니다.

필터는 2-3개월마다 교체하는 것을 권장드리며, 주 1회 이상 정수 필터를 흐르는 물에 서첵해서 사용 하시면 됩니다. 재사용은 총 4회 가능합니다.

가격대 가습량 권장세척주기 세척편의 습도조절
6만원대 200~300cc 주 1회 편리함 보통

8. 쿠첸 올스텐 수조 초음파 가습기

스테인리스 스틸 304는 내구성/내열성/내식성이 우수해 녹슬거나 물때가 잘 생기지 않는 편으로 주방 제품에 사용되는 소재입니다. 열탕 소독으로 안심 사용이 가능하며 수조통에 70~75도 정도 되는 물을 약 3분간 넣어두고 되기에 손이 크게 가지 않는게 장점입니다.

수조통을 직접 가열하게 되면 고장의 원인이 됨으로 고온의 물을 넣고 기다리는 것도 충분합니다. 손쉬운 물 보충이 가능한 상부 급수 방식과 습도를 자동 감지해서 AUTO로 가습량 조절이 가능합니다. 45% 부터 95%까지 10% 단위로 습도 조절을 할 수 있고 도서관 소음보다 적은 26dB로 편안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수면모드/타이머/가습량을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는 버튼이 있어 부모님에게 선물하기에도 좋습니다.

가격대 가습량 권장세척주기 세척편의 습도조절
6만원대 220cc 주 1회 편리함 아주 좋음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지만 구매시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