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가 추천하는 겨울 패딩 추천 TOP5
목차
패딩 추천! 뻔한 패딩은 가라!
예년보다 늦게 찾아온 동장군 소식에 장농 속에 있던 두터운 아우터를 꺼내 들어야 하는 요즘! 잦은 눈, 비 소식까지 겹쳐 연일 한파 주의보에 온 몸이 꽁꽁 얼어 붙을 지경이죠? 겨울이 되면 자연스럽게 생각나고 한 몸처럼 느껴지고 이젠 없어선 안되는 아우터 겨울 패딩!
장농 속에 겨울 아우터가 즐비하지만 유독 패딩에 손이 가는 이유는 바로 살갗을 파고드는 송곳 같은 바람 때문이겠죠. 제가 생각하기엔 슬렉스, 청바지 등 안 어울리는 하의가 없을 정도로 만능 아이템이 되어버린 롱코트도 그렇고 패셔너블한 무스탕도 아우터계의 멋쟁이라면 빼 놓을 수 없잖아요! 다양한 겨울 지켓들을 제치고 패딩을 선택해야만 한다면 보온성과 디자인을 갖춘 제품으로 고르고 싶은게 당연하죠. 오늘은 겨울 패딩 추천 Best 5 리스트를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디자이너 출신인 제 경험과 지식을 녹이고 녹여 상세히 추천할게요. 그 전에 우리의 겨울 친구 패딩에 대해 조금 알아보고 가는 시간을 가져보려 해요.
패딩 추천의 기준! 어떻게 골라야하지? (종류, 장단점)
패딩은 솜과 보충제를 넣어 누빈 제품을 말하는데요. 솜+오리털 그리고 솜+거위털 이렇게요.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패딩제품은 크게 세가지로 구성되어 있어요. 바로 롱패딩과 경량패딩 그리고 조끼패딩입니다.
롱패딩은 2017년부터 유행하기 시작했는데 올림픽을 기점으로 대중적인 열풍이 불어 남녀노소 나이불문하고 많은 사랑을 받는 패딩계의 굳건한 왕좌로 군림하고 있죠! 물론 저도 갖고 있는 아이템이랍니다.
가을에서 초겨울로 넘어갈 때 많이 구매하는 경량패딩은 얇고 무게감이 있는 일반패딩에 비해 얇고 가벼운 소재라 활동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슈퍼, 울트라, 라이트 등의 이름으로 출시되는데 간절기에는 아우터로 사용되고 한 겨울에는 외투 안에 입는 이너로도 활용도가 높아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시즌에 폭발적인 키워드 검색을 이뤄내는 차세대 겨울아우터에요. 직장인들의 필수품, 등원룩으로 빼 놓을 수 없는 패딩조끼는 소매가 없는 형태로 외투 안에 간편하게 입기 좋아요. 보온성은 다소 떨어질 수 있지만 소매가 없어 활동하기 편하고 후드티나 정장 등에도 자유롭게 착장이 가능하죠.
패딩조끼라고도 불리는 조끼패딩은 팔이 없는 형태의 패딩으로 보다 트랜디한 코디가 가능한 형태의 패딩으로 볼수 있습니다. 잘만 입는다면 정말 스타일리시하지만 상체 전체를 커버하지는 못해 외부활동이 많은 분들께는 추천드리지 않는 형태입니다.
1. 블랙야크 공용 B맥스벤치 3다운자켓 (롱 패딩 추천)
가장 먼저 소개 할 제품은 바로 롱패딩이에요. 대한민국 겨울 거리를 돌아다니면 이 옷 안입은 사람 없다고 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는 롱패딩은 남여 상관없이 무난하게 입을 수 있는 디자인과 우수한 방풍성과 보온성이 특징인데요.
패딩 하면 아웃도어 브랜드가 빠질 수 없잖아요? 블랙야크 롱 패딩은 기능성은말 할 것 없고 디자인도 트렌디함을 갖춰 출시되니 추천 안 할 수 없겠더라구요. 예쁘고 따뜻하니 연령대 상관없이 입기좋은 패딩이에요.
부피감 대비 착용감이 가벼운 에어볼충전재가 포함된 롱패딩은 푹신한 쿠션과 가벼움을 동시에 갖췄는데 목 까지 올라오는 넥 라인은 따로 머플러를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든든하다니 이거 한벌만 있어도 겨울나기 문제없죠!
2. 노스페이스 액트 프리 EX 하이브리드 다운 코트 (롱 패딩 추천)
두번째 주자로 노스페이스를 빼 놓으면 섭섭하죠! 스포츠웨어 뿐만 아니라 스트릿패션으로도 손색 없을 정도로 훌륭한 디자인의 패딩이 나오고 있죠? 높게 올라온 하이넥 디자인과 앞 지퍼가 보이지 않는 깔끔한 마무리가 특징인데요 포인트로 가슴 쪽에 수납포켓이 있어 블랙패딩에 단조로움을 없애주었네요.
저는 블랙 베이스에 화이트 로고가 너무 예쁩니다~ 이게 바로 노스페이스죠!
3. 노스페이스 1996 에코 눕시 자켓 블랙 (숏 패딩 추천)
MZ세대에게 사랑받는 노스페이스 겨울 패딩 추천 할게요. 패션인플루언서의 겨울 일상을 들여다 보면 아마 이 옷을 꼭 태그 할거라 믿어 의심치 않아요! 구스다운 점퍼는 재생원료의 친환경소재를 사용하여 만들어 일명 착한 패딩으로 불리고 있어요. 지속가능 실천의 일환으로 이와 같은 제품을 생산한 것도 의미 있었지만 디자인 자체도 일반 패딩과 견주었을 때 손색이 없습니다!
평상시에 후드 없이 착용하다 스탠드 넥 안쪽에 들어있는 내장형 후드를 꺼내 필요할 때 착용할 수 있어 기능성을 추가 했거든요. 소매부분도 밑단 스트링을 넣어 보온성을 높였다고 합니다!
겨울에는 짐을 최소화 하고싶잖아요 내부포켓으로 수납력을 높여서 일상생활용도로 좋답니다.벙벙 한 듯 통이 큰 라인 없는 일자형 패딩이지만 요즘 트렌드에 맞는 귀여움과 경쾌함이 녹아있는 디자인이 자유분방 그 자체!
4. 나이키 남성 NSW 스톰핏 윈드러너 후디 패딩다운 (숏 패딩 추천)
스티브잡스의 놈코어룩 아시나요? 노멀과 하드코어의 합성어로 일상의 평범함에 나만의 개성을 담은 룩을 표현한 단어라고 해요. 꾸민 듯 꾸미지 않은 핵심을 담은 패션스타일을 추구하려면 포인트가 들어간 패딩도 좋겠죠. 스포츠브랜드 패딩이지만 핸드포켓을 곳곳에 넣어 실용성을 더하고 위아래 지퍼를 디자인하여 느낌다른 룩을 선호하는 꾸안꾸 패피에게 추천할게요.
나이키 다운 활동성을 강조한 디자인도 돋보이는데 평소에는 일상복으로 활용하고 운동이 필요한 날엔 애슬레저 룩 처럼 입으면 활용도가 높겠더라구요!
5. 팔라스 퍼텍스 프로스트 발라클라바 푸파 블랙 (일명 조규성 패딩. 숏 패딩 추천)
격식을 갖추지 않고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매력적인 스트릿룩은 많은 디자이너에게 영감을 주고 셀럽들을 환호하게하죠. 고가의 유명 스트리트브랜드의 패딩은 유행을 따르지 않는 피플들에게 희소성이 있는 소장품으로 인기가 높아요! 팔라스 블랙 패딩이 주인공인데요. 나혼자산다에서 축구 국가대표 조규성 선수가 주황색 제품을 입고 나왔었습니다.
툭 걸치기만 해도 다양한 룩을 연출할 수 있으니 개성과 가치관이 반영된 패션을 선호하는 일부 젊은 층에게 큰 의미가 있겠죠?!
지금까지 겨울 패딩 추천 Best 5 설명 드렸는데요, 겨울의류는 다른 계절보다 고유성을 나타내기 어렵다고 하죠. 하지만 특성이 짙은 패딩은 한 벌만 잘 입어도 개성을 드러내기 충분하다고 생각들어요 올 겨울이 가기 전, 나를 상징하는 겨울 패딩으로 멋짐 가득한 하루하루 보내시는 건 어떨까요?
※쿠팡 파트너스 활통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