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용 의자 순위 TOP8

이미지

모델

특징

목차

사무용 의자 추천 top8, 기능, 가격, 소재, 체형에 맞는 의자 고르는 방법

사무용 의자를 잘 못 사용하게되면 척추에 무리가 가서 허리 통증이나 목 통증 좌골 신경통 같은 질병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게 되면 일할 때 피로를 덜 느끼면서 일을 오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장시간 업무를 하시는 분들과 지금 사용하는 의자가 불편하신 분들이라면 저희 글을 보고 바꿔주시는게 장기간으로 봤을 때 척추 건강에 좋습니다. 저희가 기능과 가격 그리고 업무 만족도가 높은 의자를 비교해봤으니 참고하셔서 맞는 제품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혹시 게이밍 의자 추천도 필요하시다면, 이 글도 참고해보세요! [게이밍 의자 추천 글 바로 가기]

좋은 사무용 의자를 제대로 고르는 방법은?

사무용 의자를 고를 때는 다음과 같은 기준을 잡고 선택해야 합니다.

사무용 의자의 가격대

사무용 의자의 가격대는 5만원부터 100만원 이상까지 다양합니다. 현재 본인의 예산과 필요에 맞는 의자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사람이 선호하는 브랜드라고 해서 나에게 100% 맞지는 않기 때문에 기준을 잡고 고르는게 똑똑한 쇼핑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사무용 의자의 기능

사무용 의자는 등받이 틸팅이나 헤드레스트 또는 팔걸이 조절 같이 다양한 기능을 갖춘 의자를 선택하게 되면 업무 환경에 따라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무용 의자의 소재

인조가죽

인조가죽은 천연 가죽의 장점을 뽑아낸 것으로 천연 가죽 보다는 조금 더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개발된 신소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천연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편하게 쓸 수 잇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천연 가죽

천연 가죽은 인조 가죽에서 느낄 수 없는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고 통기성이 좋습니다. 그러나  가격대가 높고 관리하기가 까다롭다는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꼼꼼하게 관리하기 위해선 가죽 전용 클리너와 보습제를 사용하는걸 추천드립니다.

패브릭

천연과 합성 소재로 만든 직물입니다. 내구성과 통기성이 좋아 호불호 없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염이 잘 생길 수 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메쉬

메쉬는 촘촘하게 엮은 망으로 만든 소재라 통기성이 뛰어나고 땀이 잘 배출됩니다. 가벼워서 이동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고 땀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러나 내구성이 약하기도 하고 관리를 위해서는 주기적인 청소가 필요합니다.

사무용 의자를 체형에 맞게 고르는 방법

의자에 앉았을 떄 발바닥에 바닥에 닿는게 좋습니다. 등을 등받이에 기댔을 때 허리가 자연스러운 C자 곡선을 유지해야되며 팔꿈치를 90도로 구부렸을 때 손목이 책상 위에 편안하게 닿는 것을 확인하고 고르시면 됩니다. 10분 정도 착석해서 편안한지 확인하고 높이와 각도, 팔거이 위치 등을 조절해 본인에게 맞는 자세를 찾습니다.

사무용 의자 TOP8 상세 리뷰

1. 체어클럽 M2 헤더형 블랙바디 메쉬의자

인체공학적인 헤드레스트로 사용자의 체형에 따라 머리 받이 높이 조절이 가능하며 앞뒤 회전기능이 추가되어 목과 머리를 기댈 때 한층 편안하게 받쳐줍니다. MASH  원단으로 늘 쾌적한 통풍을 유지할 수 있으며 촘촘한 밀도의 재질로 쉽게 변형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등받이 2중 밴드가 허리를 살짝 한번 더 받쳐주며 지지대 역할을해 더욱더 편안하며 견고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안정적인 삼각형 팔걸이 평면에 굴곡을 형성해 미끄럼방지와 더불어 더욱이 안정감 있게 팔을 받쳐줍니다. 쿠션이 적용된 방석으로 편안한 착석감을 제공하며 이중바퀴로 된 캐스터가 장착되어 부드럽게 굴러가며 하중에 매우 강해 소음도 적게 나도 바닥 흠집을 방지하는 가장 안정적이고 견고한 오발형태로 만들어졌습니다.

제품 소재 색상 바퀴 박스크기
메쉬원단 그린, 레드, 블랙, 블루, 오렌지 우레탄 58 x 58 x 110cm

2. 네오체어 사무용 메쉬의자 CPS-H

등받이 강도 테스트와 100kg 무게 강도 테스트를 마친 제품으로 검증된 공장에서 세심하고 꼼꼼한 공정을 거쳐 튼튼한 제품을 제공하는 브랜드입니다.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등판은 오랜시간 등을 탄탄하게 받쳐주고 탄탄한 매쉬 소재로 통풍이 잘되고 소파 패브릭을 사용한 좌판은 부드러운 착석감을 제공합니다. 나일론 베이스고 사이즈 지름이 61cm이고 넓고 튼튼한 오발로 조용하고 기스 없이 구를 수 있습니다. 기존 우레탄 소재에 PP가 더해지면서 강해졌고 베이직한 색상으로 어떤 공간에나 잘 어울릴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심플한 포장으로 여자 혼자서도 큰 무리 없이 들을 수 있고 허리에 부담이 덜하다는 평이 많습니다. 장시간 컴퓨터 작업을 하는 직장인이라면 사무용 의자로 추천드립니다.

제품 소재 색상 바퀴 박스크기
메쉬원단 블랙, 그레이, 베이지, 아이보리 우레탄 53 x 61 x 118cm

3. 체어스코 메쉬 사무 학생 책상 컴퓨터 의자

각자의 키에 맞추는 그로인  듣받이와 머리와 목을 지지해주는 그로인 헤드레스트, 허리와 의자를 밀창시키는 그로잉 허리받침, 불편함 없이 편하게 앉을 수 있도록 그로인 팔받침, 긴장 없이 편안한 하체로 그로잉 좌판 높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성인 남자부터 중고등학생까지 맞춤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목이 뒤로 꺾이거나 앞으로 쏠리지 않게 잡아줘서 목디스크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고, 앉자마자 허리의 커브를 유도해 올바른 자세로 교정시키고 디스크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12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팔걸이로 어깨에 부담을 덜어주고 적당한 높이 조절로 긴장감 완화와 더불어 축추 측만까지 막을 수 있습니다. 고정된 의자로 인해 하루종일 불편함을 느끼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사무용 의자입니다.

제품 소재 색상 바퀴 박스크기
메쉬원단 블랙, 화이트 우레탄 62 x 59 x 40cm

4. 시디즈 탭플러스 메쉬의자 TX200HF

사용자의 체형과 자세 변화에 따라 적절한 높이와 각도로 손쉽게 조절되는 헤드레스트는 사용자의 목과 머리를 가장 편안한 상태로 만들어 드립니다. 좌판 하단의 밸브를 돌려 사용자가 가장 안락한 상태를 느낄 수 있도록 등판 틸팅의 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좌판 하단의 손잡이를 위로 올려 의자 높낮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사용하기 편안한 각도로 등판을 고정시킬 수 있으며 3단계 조절이 가능합니다. 락킹시에는 멀티리미티드 틸팅과 달리 일어날 때 등판이 따라오지 않으며 몸이 앞으로 미끄러지지 않아 요추를 등판에 밀착시키기 수월해 사무용 의자로 추천합니다. 싱크로나이즈드 틸팅은 등판에 기대어 앉을 때 좌판이 등판과 다를 각도로 기울어지는 기술로 틸팅시 몸이 앞으로 미끄러지지 않아 요추를 등판에 밀착시킬 수 있습니다.

제품 소재 색상 바퀴 박스크기
메쉬원단 클라우디블로, 에코그린, 미드나잇블랙 우레탄 48 x 96 x 113.5cm

5. 누하스 POSTURE 사무용의자 방문설치

오랜시간 앉아있어도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을 정도의 폭신함이라는 후기가 많습니다. 고속버스 우등버스나 고급스러운 자동차 시트 같은 느낌이 강하하도 하네요. 허리 받침 각도가 포스쳐 의자의 핵심입니다. 적절한 각도로 올려서 허리를 지지해줘서 4-5시간씩 의자에 앉아있어도 허리가 아프지 않은게 장점입니다. 아무래도 허리를 잡아주는 저절로 상체가 곧게 펴져 다른 곳도 불편함이 느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리클라이너 처럼 틸팅 상태로 고정하는 기능은 없지만 작은 스툴을 두고 발을 올려놓으면 편하다고 합니다. 요추지지대를 이용해  각도를 맞출 수 있어서 뒤로 누으면 안정적이고 편하고 포근하게 누워있을 수 있습니다.

제품 소재 색상 바퀴 박스크기
PU 가죽 토프, 화이트, 블랙 50R 나일론 캐스터 휠 68 X 70 x 110cm

6. 클라우드백 퀼팅 메쉬 체어 T800MQ

방석높이를 선택 가능하게 만들어서 발이 바닥에 편안하게 닿도록 만들었습니다. 무릎의 각도가 90~100도로 앉을 수 있게끔 선택하실 수 있고 라텍스 베개보다 푹신해서 머리와 목이 부드럽게 지지됩니다. 몸의 곡선을 따라 양 옆을 포근하게 감싸며 어깨는 오픈형으로 만들어져 책상에서 작업하기에 편리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양쪽 날개쿠션은 뒷면 시크릿 지퍼로 강도로 조절이 가능한데 이 사무용 의자를 추천하는 이유입니다. 장시간 사용하더라도 베기지 않고 넓고 탄성있는 쿠션이 적용되어 다양한 자세에서도 최적으로 공강 활용이 가능합니다. 대체로 회사에 8시간 씩은 앉아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항균 가공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포름알데히드와 형광증백제, 생활균 테스트, 항균 테스트를 통과했습니다.

제품 소재 색상 바퀴 박스크기
메쉬, 라텍스형 스펀지, 포솜, 스틸 등 네이비, 레드, 그레이, 블랙, 딥그린 50R 나일론 캐스터 휠 121 X 72 X 75cm

7. 파파가구 아우디 침대형 의자

 

프리미엄급 침대에만 적용되는 포켓스프링을 침대형 의자에도 적용했습니다. 오랜 시간동안 앉아 업무를 보더라도 골반을 잡아주고 엉덩이를 받쳐주므로 편안함을 주는 동시에 피로감을 덜어줍니다. 또한 포켓스프링을 통한 무게 분산은 의자 방석 꺼짐현상을 잡아줍니다. 고급 가죽 소재는 저품질PU나 가죽보다 관리하기에 매우 용이하며 깔끔한 재봉처리는 한층 고급스러움을 연출해 파파가구의 사무용 의자를 추천합니다. 170도까지 조절가능한 틸팅 시스템은 일과 휴식의 밸런스를 잡아주며 레버를 올리면 조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장시간 업무를 보다보면 종아리 쪽이 부어 답답함을 느낄 수 있는데 발받침을 꺼내 편안하게 누운자세로 단시간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날개형 쿠션은 일반 의자에서 느낄 수 없었던 편안함을 제공해 몸의 피로를 덜어줍니다.

제품 소재 색상 바퀴 박스크기
PU가죽, 스틸, PP등 블랙, 브라운, 그레이, 베이지 우레탄 66 X 51 X 118cm

8. 알라딘 AL360-WH 회전의자

인체 곡선과 유사한 디자인으로 남녀노소 최적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사무용 의자입니다. 오랫동안 착석해 있어도 쉽게 땀이 안차며 백레스트 적용으로 등을 한번 더 받춰줘서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밝고 깨끗한 느낌의 화이트 바디에 포인트를 주어 쉽게 때가 타지 않게 만들었습니다. 폴리프로필렌 방석 프레임을 사용해서 오래 사용하더라도 변형이 거의 없으며 처음 느낌처럼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본트를 사용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며 이중 바퀴를 적용해 끌림 없이 부드럽게 굴러가며 소음이 거의 없는편이라 조용한 사무용 의자로 추천드립니다. 차분한 색부터 통통튀는 그린까지 취향에 맞게 선택할수 있어 연령대의 구애를 받지 않는 편입니다.

제품 소재 색상 바퀴 박스크기
고압축 발포스펀지, 에어매쉬, PVC 그레이, 그린, 레드, 바이올렛, 블랙, 블로, 오렌지, 와인, 핑크 우레탄 60.5 x 73 x 93cm

사무용 의자는 오랜 시간 업무를 보는 분들에게 중요한 도구이기 때문에 꼼꼼하게 비교해 보시고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젊은 사람들은 모르지만 나이드신 분들이 좋은 자세를 습관화 해야된다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른 자세로 몸이 잡혀있으면 집중력과 주의력을 높일 수 있으며 피로를 덜 느끼고 업무를 오래 할 수 있어 효율 증가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각자 체형이 다르고 원하는 니즈가 다르기 때문에 저희가 소개드린 제품들 중 본인에게 맞는 것을 골라서 편안하게 앉아 업무를 할 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제품 추천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지만 구매시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