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판 목업 이미지 샘플

목업 무료 사이트 BEST6 | 직접 써본 것만 추천 드려요!

목차

목업 (mock-up)이란?

제품을 디자인함에 있어서 목업은 우리의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좋은 수단입니다. 그렇다면 목업(mock-up)이란 무엇일까요? ‘목업’이라는 두 글자를 처음 접하면 한국어로 오해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목업은 영어입니다.

영어로 ‘Mock’이란 ‘흉내내다.’라는 뜻이죠. 목업은 해당 제품을 실제로 보여주는 디자인이나 제품을 예술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한국어로는 모형 정도로 이해하시면 쉽습니다.

직접 써보고 추천하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목업 사이트 Best 6

시중에는 목업을 다운로드하고 이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목업을 제공하는 웹사이트 중 모든 곳이 무료인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유료로 이용해야 하는 곳이 더 많죠! 그래서 오늘은 직접 검증을 거친 무료로 목업을 이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 중 가장 멋진 곳들만 선별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 미리 말씀드리자면 아래 있는 웹사이트에 있는 대부분의 자료는 무료로 이용이 기능합니다.

그러나 더 멋진 디자인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비용을 요구하거나 광고를 클릭해야 하는 등 조금의 댓가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무료로 이용 가능한 목업만 잘 활용하더라도 충분히 멋진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고 자신있게 말씀 드리겠습니다!

1. 엠알 목업 (https://mrmockup.com)

mrmockup.com은 폴란드의 디자인 스튜디오인 Neoeko에서 운영하는 목업 전문 웹사이트입니다.전문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직접 제작 및 운영을 하다보니 목업의 퀄리티가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물론 비용을 조금 지불한다면 더 높은 수준의 목업을 이용할 수 있지만 이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목업만으로도 타 사이트에 비해 세련되고 감도가 높은 이미지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엠알목업 대표 이미지

pixeden.com은 2011년에 만들어진 미국의 웹사이트로 목업 뿐만 아니라 다양한 디자인 및 웹 리소스를 제공합니다.

로고, 아이콘, 각종 웹사이트 테마 등의 기타 디자인 자료의 양이 그다지 많지 않지만 목업에 관한 자료는 꽤 풍부한 편입니다. 월에 6달러 정도를 지불하면 프리미엄 자료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업데이트가 그다지 빠르지 않아 정말 필요한 목업이나 리소스 자료가 있을 경우에만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픽스덴 목업 사이트
픽스덴 목업 사이트

freepik은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이미지 자료를 보유한 웹사이트 중 하나로 2010년에 설립되었으며 본사는 스페인 말라가에 위치해 있습니다.

목업 이외에도 각종 아이콘 및 사진 등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자료가 풍부해 디자인이 필요한 모두에게 매우 유용합니다. 자회사로는 아이콘 전문 웹사이트인 flaticon과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템플릿 전문 웹사이트인 slidesgo가 있으며 최근에는 카드 뉴스, SNS 컨텐츠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툴인 wepik을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freepik이 제공하는 무료 자료만으로도 충분히 훌륭한 디자인 작업을 할수 있지만 월에 9유로(한화 약 13,000원) 정도만 내면 퀄리티가 최상인 유료 자료도 무제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픽 대표 이미지
프리픽 목업 리스팅 페이지

4. 펙셀스 (https://www.pexels.com)

pexels는 ‘창작의 날개를 달아드립니다.’라는 슬로건으로 2014년 독일 베를린에서 시작된 웹사이트입니다. 사실 pexels는 고화질의 사진을 제공하는 웹사이트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pexels에서 ‘목업’이라고 검색하면 psd(어도비 포토샵 확장자명_포토샵이 있어야만 편집 가능한 파일)파일은 찾아볼 수 없고 이미지 형태의 자료만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pexels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포토샵이 없이도 명함이나 포스터와 같은 간단한 목업을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컴퓨터에 포토샵이 없거나 포토샵을 이용할 줄 모르시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는 웹사이트입니다.

펙셀스 대표 이미지
펙셀스 목업 리스팅 페이지

5. 엘에스그래픽 (https://www.ls.graphics)

l-store graphics는 중국 항저우에 있는 디자인 리소스 제공 업체입니다. 아이폰, 맥북 등 디바이스 목업부터 비닐 재질과 같은 디테일한 목업까지 고감도의 목업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UI/UX 관련 디자인 자료부터 잘 나가는 스타트업들이 사용할 법하고 편집까지 가능한 힙한 일러스트 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1년에 99달러(한화 약 14만원)정도를 지불하면 이 모든 자료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 자료만으로도 워낙 감도 높은 디자인의 목업을 이용할 수 있으니 트랜디한 디자인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 둘러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엘에스 그래픽 대표 이미지
엘에스 그래픽 목업 리스팅 페이지

6. 목업월드 (https://www.mockupworld.co)

mockupwolrd는 2015년 독일에서 시작한 웹사이트입니다. 방대한 양의 목업 자료도 이 웹사이트의 특징이지만 포토샵이 없어도 멋진 디자인을 적용할 수 있는 목업 파일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약 3,000개가 넘는 목업 자료를 이용할 수 있으며 기타 deezy나 shutterstock와 같은 유명 이미지 뱅크의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세련된 이미지보다는 기본적인 목업이 많기 때문에 너무 화려한 디자인보다는 깔끔한 제품 목업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목업월드 대표 이미지
목업월드 목업 리스팅 페이지

목업은 타겟 고객이 제품에 대해 흥미롭게 느끼도록 하며 보다 전문적인 방식으로 제품을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목업은 디자인팀 뿐만 아니라 여러 다른 팀에서도 폭 넓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마케팅 팀은 목업을 활용해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광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광고는 고객이 제품을 통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미리 보여줄 수 있고 고객의 행동을 유도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오늘 준비한 자료는 여기까지입니다! 아래는 저희 usefulguide 팀이 적용해 본 몇 가지 목업 이미지입니다. (클릭시 확대 됩니다.) 무료 목업을 이용했음에도 꽤나 그럴싸하지 않나요?

여러분도 저희가 준비한 무료 목업 사이트를 이용해서 멋진 목업 이미지를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변에 ‘목업’이 도움될 만한 사람이 떠오른다면 많은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건물-간판-목업-이미지
건물-간판-목업-이미지2
건물-컨시어지-목업-이미지
명함-목업-이미지
명함-목업-이미지2
입간판-목업-이미지
전광판-목업-이미지
책-목업-이미지
책-목업-이미지2
포스터-목업-이미지
포스터-목업-이미지2
화장품-목업-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