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컴퓨터 멤브레인 게이밍 유선키보드

목차

기계식 키보드 추천 top 8, 가격 대비 가성비 좋은 종류만!

키보드는 컴퓨터를 사용할 때 문서를 작성할 때 필수적인 도구입니다. 마우스만 사용하는 것보다 키보드 사용에 익숙해지면 훨씬 더 편리하게 컴퓨터를 활용할 수 있기도 하죠. 특히 오늘 추천드릴 기계식 키보드는 입력속도도 빠르고 무한동시입력도 가능합니다. 게임을 즐겨하시거나 프로그래밍을 하신다면 일반 멤브레인 키보드보다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여러 종류의 키보드를 사용해보면서 가성비 좋은 종류만 골라서 직접 비교해서 추천해 드리고자 합니다.

기계식 키보드는 각 키캡마다 스위치가 달려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때문에 동시입력이 가능하고 입력속도도 빠릅니다. 타건감도 고전 타자기와 비슷하여 명쾌한 타건감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제품입니다. 다만 일반 멤브레인 키보드보다 소음이 크다는 점은 단점으로 꼽힙니다.

기계식 키보드의 스위치는 청축, 갈축, 적축, 흑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청축은 타이핑 시 “찰칵”하는 소리가 나며 타건감이 좋기에 게이밍에 인기가 있습니다. 갈축은 누름 감압이 적어 타이핑에 반응 속도가 빠르기에 프로그래밍 등에 선호됩니다. 또한 키캡이 쉽게 분리되기 때문에 청소 및 유지보수하기가 쉽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정보를 보시고 자신에게 꼭 맞는 기계식 키보드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혹시라도 게이밍에 최적화된 장비들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글들도 읽어보세요!
[게임용 모니터 추천 글 바로 읽기]
[게이밍 노트북 추천 글 바로 읽기]

이미지

모델

특징

좋은 기계식 키보드를 선택하는 방법

기계식 키보드를 고를 때는 다음 5가지 기준을 고려해서 선택해야 됩니다.

기계식 키보드의 키감

키보드의 키감은 사람마다 취향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선택의 기준 중에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키감은 스위치를 누를 때의 느낌과 소리를 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키보드를 눌러볼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을 때는 어떤 종류의 스위치인지 파악하는 것만으로도 실패를 줄일 수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의 기능

기계식 키보드는 단순하게 텍스트를 입력하는 기능만 가진 것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서 게임용 키보드는 매크로 기능이 탑재된 경우도 있으며, 화려한 백라이트 조명 기능도 있습니다. 또한 여러 키를 동시에 눌러도 정확하게 인식되는 N-Key Rollover(NKR) 기능이 제공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신의 사용 목적을 정확히 정한 뒤에 목적에 맞는 키보드를 선택한다면 훨씬 더 합리적인 소비가 될 수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의 디자인

기계식 키보드는 다양한 브랜드에서 제작돼서 나오기 때문에 그만큼 디자인도 다릅니다. 가벼운 플라스틱부터 내구성이 좋고 고급진 알루미늄까지 재질도 다양합니다. 똑같은 키캡 스위치를 사용하더라도 디자인에 따라서 통울림이 없을 수도 있으며 재질, 크기, 모양, 색상, 텐키리스 여부 등 심지어 자신의 취향에 맞게 커스텀까지 가능합니다.

기계식 키보드의 가격

기계식 키보드는 기능에 따라 가격의 스펙트럼이 굉장히 넓습니다. 컴퓨터를 구매했을 때 공짜로 받는 키보드부터 2만원대, 3만원대 심지어 100만 원에 가까운 키보드까지 있습니다. 어떤 용도인지 정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본인이 사용할 수 있는 예산을 우선 정하고 키보드를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기계식 키보드의 연결방식

기계식 키보드를 고를 때는 블루투스가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상황에 따라서 블루투스로 여러 기기를 연결하여 pc와 스마트폰을 키보드 하나로 작업할 수도 있습니다. 유선이 더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무선 키보드는 휴대성이 좋기 때문에 자신의 환경에 맞게 연결방식을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 순위 top 8

1. 앱코 레인보우 무빙 LED 기계식 키보드 적축 K560

앱코 레인보우 무빙 LED 기계식 키보드 적축 K560은 가성비 제품을 찾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모델 중에 하나입니다. 저렴한 가격이지만 LED가 있기 때문에 게이밍 키보드 입문용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앱코 레인보우 무빙 LED 기계식 키보드 적축 K560의 특징은 이렇습니다.

앱코 레인보우 무빙 LED 기계식 키보드 적축 K560은 합리적인 가격에 기본적인 옵션이 모두 들어있기 때문에 입문용 키보드로 적합합니다. 게임을 오래 즐겨도 손목에 부담이 덜합니다.

가격대 사이즈
3만원대 439x134x18mm

2. 한성컴퓨터 멤브레인 게이밍 유선키보드

한성컴퓨터 멤브레인 게이밍 유선 키보드는 멤브레인이지만, 게이밍을 위해 특별 제작된 제품이라 추천드립니다. 이 제품은 키보드의 뒤틀림을 방지하면서 고급스러움을 강조할 수 있는 알루미늄 상판을 사용하여 제품의 내구성을 높인 상품입니다. 한성컴퓨터 멤브레인 게이밍 유선 키보드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성컴퓨터 멤브레인 게이밍 유선 키보드는 기계식 키보드에 거부감이 있는 사람들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옛날 키보드 입력 방식이 익숙한 사람들은 멤브레인 키보드가 적합합니다.

가격대 사이즈
3만원대 437x128x40mm

3. 홈플래닛 레인보우 LED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홈플래닛 레인보우 LED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는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대로 스위치를 커스텀할 수 있는 축교환 게이밍 키보드입니다. 이색적인 타이핑감을 경험하고 싶거나 여러 용도로 사용해야 될 때 교체해서 사용하기 용이합니다. 홈플래닛 레인보우 LED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폴링레이트도 빠른 전송률을 갖고 있기 때문에 게이밍으로 사용하기 적합한 모델입니다. 홈플래닛 레인보우 LED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는 가격도 합리적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대 사이즈
2만원대 43x130x34mm

4. 삼성전자 유선키보드 SPA-JKA1BUB

삼성전자 유선키보드 SPA-JKA1BUB는 가정이나 사무실에서도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키보드 디자인입니다. 삼성전자 유선키보드 SPA-JKA1BUB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삼성전자 유선키보드 SPA-JKA1BUB는 어디에서나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은 키보드 중에 하나입니다. 어떤 것을 사야 될지 모르고 용도가 정해지지 않은 상황일 때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가격대 사이즈
1만원대 447x149x28mm

5. 앱코 HACKER K516 축교환 측면 RGB 라이팅 이중사출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적축

앱코 HACKER K516 RGB 라이팅 이중사출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는 키감이 준수한 편으로 기계식을 처음 써보는 사람에게도 어색함 없이 금방 적응할 수 있는 타건감을 가졌습니다. 앱코 HACKER K516 RGB 라이팅 이중사출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앱코 HACKER K516 RGB 라이팅 이중사출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는 전체적으로 마감이 괜찮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평범한 LED를 갖고 있기 때문에 가성비 제품 중에 하나입니다.

가격대 사이즈
2만원대 437x128x40mm

6. COX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적축 CK01

COX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CK01는 87키 텐키리스 버전으로 새롭게 만들어진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GTMX 스위치를 활용하여 응답속도를 더 높였습니다. COX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CK01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COX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CK01는 가격 대비 성능이 괜찮습니다. 통울림이 적은 편이지만 필요하면 흡음제를 넣어 튜닝도 가능한 제품입니다.

가격대 사이즈
3만원대 370x134x34mm

7. 다얼유 A104 PRO 퀵스왑 가스켓 유무선 기계식 키보드

다얼유 A104 PRO 퀵스왑 가스켓 유무선 기계식 키보드는 키보드 하우징과 보강판 사이를 탄력있는 댐퍼로 고정하여 타건할 때 통울림을 잡아주는 제품입니다. 다얼유 A104 PRO 퀵스왑 가스켓 유무선 기계식 키보드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얼유 A104 PRO 퀵스왑 가스켓 유무선 기계식 키보드는 가격대가 10만 원 중반대이기 때문에 고급 키보드를 사용하길 원하는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마음 먹고 좋은 키보드를 구매하길 원한다면 좋습니다.

가격대 사이즈
17만원대 448x138.3x30mm

8. 에이투 게이밍 LED 기계식 적축 키보드 USB 리니어 AG0302

에이투 게이밍 LED 기계식 키보드 USB 리니어 AG0302는 사무용이나 게이밍으로 모두 사용하기 적합한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소리가 크지 않아서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이투 게이밍 LED 기계식 키보드 USB 리니어 AG0302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에이투 게이밍 LED 기계식 키보드 USB 리니어 AG0302는 부드러운 타감을 좋아하거나 장시간 손목에 무리없는 키보드를 찾고 있는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가격대 사이즈
5만원대 436x125x36mm

9. 씽크웨이 토체프 콜라보 체리 유선키보드 저소음적축

씽크웨이 토체프 콜라보 체리 유선키보드 저소음적축는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키보드 제품입니다. 저소음적축 스위치를 사용해서 조용한 타건과 안정적인 무게로 밀림이 없습니다. 씽크웨이 토체프 콜라보 체리 유선키보드 저소음적축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씽크웨이 토체프 콜라보 체리 유선키보드 저소음적축은 오래 키보드를 써야 되는 사무직에게 적합합니다. 손목에 무리가 적으며 조용하고 부드럽체 쳐지는 키감이 큰 장점입니다.

가격대 사이즈
16만원대 438x132.5x24.5mm

오늘은 기계식 키보드 top8을 알아봤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키보드는 오랜 시간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게이밍이나 사무용 목적으로 구매한다고 하더라도 본인에게 적합한 모델을 고르셔야 됩니다.

컴퓨터는 21세기를 살아가는 데에 필수품으로 자리잡았기 때문에 pc를 사용할 때 키보드는 빠질 수 없습니다. 오늘 비교해 드린 키보드들은 합리적인 가격을 따진 가성비 제품들만 리스트업한 상품들입니다. 취향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셔서 후회없는 구매를 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지만 구매시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